• 한자
  • 일반
한자의 왕 제1권 봉인된 절대자
한자의 왕 제1권 봉인된 절대자

저자: 김재성·조영선·김강호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88x257 (4x6배판) l 출간일: 2015.05.15
ISBN: 979-11-5703-071-2 l 페이지: 192 l 난이도: 입문

부록:

정가: 9,900원

[한국어문회 추천] 한자능력검정시험 공식주관사 추천 어린이 한자 학습만화!

인간의 시간으로는 기록할 수조차 없는, 아주 머나먼 오래전부터 이어져 온 치열한 싸움!
누구보다 강한 힘과 지혜를 가지고 신계를 평정한 존재가 나타났으니, 그 신의 이름은 고든이었다.신들의 전투에서 최강의 자리를 차지한 고든은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려 하나, 수호천사 루시의 배반에 당하고 만다.
결국 잔혹한 왕의 통치에 백성들은 신음하고, 악의 세력은 수그러들 줄 모른다.
한편, 깊은 산 속에는 거북이 등껍질을 짊어진 할아버지와 어린 소년이 숨어 살고 있었는데...

[교육부, 2018년 초등교과서 한자 병기 추진] 교과서 필수 한자 수록!





< 저자 소개 >

기획_김재성
어린이 캐릭터 콘텐츠 기업의 CEO로서 국제 무대에서 활약한 바 있으며, G2 시대 중국의 도약으로 한자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였습니다.
알파벳 한자로 집대성한 동아시아의 정신문화를 어린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한자의 왕> 시리즈를 기획하였습니다.

글_조영선
로 인문사회, 자연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 만화를 집필하였으며 주요 관공서 홍보 만화, 과학 동화, 역사 동화 등을 폭넓게 집필했습니다.
조선일보 ‘신문은 선생님’ 코너에 <재미있는 과학>, <개념 쏙쏙 수학>을, ‘과학소년’에 <우당탕탕 싸군 패밀리>, <과학자 이야기>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그림_김강호
학습과 재미 전달은 물론, 독자의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테라피 만화를 그려 오고 있습니다. 청소년 코믹스 <아프레시아>로 데뷔하여 <아트 어드벤처 시리즈>, , <서울대 선정 문학고전 시리즈>, <마구마구 야구왕> 등의 작품을 그렸으며 ‘과학소년’에 <수학탐정k>를 연재했습니다.





< 출판사 리뷰 >

우리나라와 역사, 문화적으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중국은 세계에서 정치경제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중국과의 교류는 나날이 확대되고 있으며, 한자문화권 국가 간의 원활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의 중요성 또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각종 관련 인증 시험이 시행되고 있으며 주요 대학에서 선발 기준 또는 가산점 항목으로 활용된다. 그중에서도 한자급수 취득은 모든 지원서에 기본으로 기재해야 할 필수 자격증으로 자리잡은 지 오래이다.

최근 특기할 만한 것은 정부의 교육 과정 개정안 발표인데, 교육 현장의 현실적 요구를 반영하여 초등학교의 한자 교육을 활성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2018학년도부터 적용되는 교육과정에서는국어와 사회 등 교과서의 중요 낱말에 한자를 병기하여 한자 어휘를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한 것이다.

<한자의 왕> 시리즈는 어린이들의 교과내용 독해 및 기본 소양 학습에 꼭 필요한 한자들을 알파벳 한자 커리큘럼에 따라 체계적으로 배치하여 학습의 논리와 타당성을 구축하였다. 또한 단순 흥미 위주가 아닌 이상적인 세계관과 통찰을 전달하는 만화 스토리로 엮음으로써 학습 효율을 최적화하여, 한자 실력을 높일 뿐 아니라 어린이들의 인성 발달을 촉진하고 나아가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데 밑거름을 제공한다.


1. 쉬운 알파벳 한자 몇 개면 많은 한자가 저절로? 나도 모르게 술술 깨우치는 대박 학습법!

<한자의 왕>은 알파벳 한자를 통해 어린이들이 어려워하는 ‘한자의 모양과 뜻의 관계’를 체계적이면서도 쉽게 설명하였습니다. 이미 아는 쉽고 간단한 알파벳 한자를 바탕으로 많은 수의 한자를 쉽게 익힐 수 있으며, 나아가 낯선 한자에 대한 응용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술술 재미있게 만화를 읽는 것만으로 한자의 모양, 소리, 뜻의 관계를 쉽게 이해할 것입니다.


2. 만화만 읽고 한자는 싹 잊으면 무슨 소용? 문제는 억지스런 끼워맞추기!

<한자의 왕>은 이야기를 연결하기 위한 단편적 한자 반복을 하지 않습니다. 학습 단계에 따라 난이도 변별력을 갖춰 권별 한자를 배정하였으며, 한자능력검정시험 공식주관사인 한국어문회에서 추천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이야기 속에 설득력 있게 녹여냈습니다. 한자가 생겨나고 변화하는 모습이 쉽고 재미있는 만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야기로 연결되니, 어린이들은 스스로 한자의 원리를 깨우치며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습니다.


3. 말초적인 자극은 만화니까? 바른 정서 발달, 인문학적 소양까지 한자 교육이다!

<한자의 왕>은 어린이들의 마음에 산만한 자극으로 과부하를 주지 않습니다. 어린이들에게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동서양의 훌륭한 정신문화적 요소를 융합한 스토리로 구성되었습니다. <한자의 왕> 이야기는 인성 발달을 촉진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스스로 쌓도록 이끌어 어린이들이 지혜롭게 성장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