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자기계발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 (뇌를 완전히 바꿔서 시간을 장악하라)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 (뇌를 완전히 바꿔서 시간을 장악하라)

저자: 리치 노튼 지음 · 신용우 옮김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50x210 l 발행일: 2023.07.26 l ISBN: 979-11-5768-934-7 l 페이지: 320  

 

정가: 18,000원





"지금까지 알고 있던 시간관리법은 몽땅 버려라!"
뇌를 완전히 바꿔서 시간을 장악하라

★ 세계 100대 비즈니스 코치 선정
★ 하와이에서 가장 뛰어나고 똑똑한 40세 이하의 젊은 사업가
★ CEO들의 시간관리 코치

지금까지의 시간관리법은 몽땅 버리라고 말하는 책 《인생이 바뀌는 시간관리의 비밀》이 출간되었다. 수많은 시간관리법을 시도했지만 계속 시간에 쫓긴다면, 시간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부터 바꿔야 한다.
당신이 많은 시간을 얻으려는 목적이 무엇인가?
우리가 시간을 얻고 싶은 이유는 시간 그 자체의 가치 때문이 아니라, 시간의 자유로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해서다. 그렇다면 이 책을 잘 골랐다. 이 책을 따라가다 보면 시간에 대한 새로운 깨달음을 얻고, 진정한 시간의 자유를 얻게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리치 노튼은 소중한 아들과 처남의 죽음, 아내의 투병 등 인생의 굴곡을 겪었다. 하지만, 좌절하는 대신 시간의 소중함을 깨닫고 ‘시간 장악의 기술’을 만들었다. 그가 말하는 ‘시간 장악의 기술’은, 최종 목적과 삶의 주요한 영역(개인, 경력, 사람, 여가)에서 4가지 우선순위에 따라 일과 일상을 정돈하도록 돕는다.
아픈 아내와 모험을 떠나고 싶은 사람, 경제적 자유를 얻고 원하는 일을 하고 싶은 싱글맘, 1인 크리에이터 등 수많은 사람이 이 시간관리법 덕분에 인생이 바뀌었다. 책에서 소개하는 ‘시간 장악의 기술’은 지금 바로 삶에 적용하여 효과를 볼 수 있다. 핵심은 단순하고 명쾌하며, 심플한 그림이 당신의 이해를 도울 것이다. 또한, 각 장 마지막에 수록된 ‘시간 장악 도구’를 활용하여 오늘부터 작은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그렇게 작은 변화를 쌓다 보면 어느 순간 내 삶이 바뀌어 있을 것이다.
꿈을 이룰 최고의 타이밍은 바로 ‘오늘’임을 기억하라.




 출판사 리뷰 

미래로 향하지 말고, 미래에서 바로 시작하라
시간의 쳇바퀴에서 내려와
지금 바로 최종 목표를 이루는 삶의 기술

우리는 늘 시간을 관리하는데 왜 시간 부족에 허덕일까? 마셜 골드스미스가 선정한 ‘세계 100대 비즈니스 코치’이자 CEO들의 시간관리 코치, 저자 리치 노튼은 기존의 시간관리법으로는 아무리 해도 시간을 되찾을 수 없다고 말한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달력에 해야 할 일을 빼곡하게 채우는 식으로 시간을 관리했다면, 이는 시간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이 아니다. 일할 때 잘못된 부분을 고치거나, 더 좋은 방향으로 만들 여유 시간도 없는 기존의 시간관리법은 오히려 당신을 시간의 쳇바퀴에 갇히게 만든다. 더 자유롭고 유연한 삶을 위한 시간관리법이 나를 위하지 않은 것이 되는 셈이다. 시간을 잃는 게 아니라 시간을 창조해 내 삶을 주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시간에 대한 접근부터 바꿔야 할 때다.

책에서 제안하는 시간관리법은 단순하다. 기존의 시간관리법은 잊어라. 그리고 당신이 미래에 이루고 싶은 최종 목적, 꿈이 있다면 그 꿈에서 바로 시작하라. 수많은 명곡을 발표한 유명 래퍼 시라는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이미 래퍼가 된’ 것처럼 바로 무대에 올랐고, 그러자 시간이 시라의 편이 되어 끝내 꿈을 이루었다. 이처럼,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식으로 시간을 쓰는 게 아니라, 미래에서 바로 시작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것이 책에서 전하는 ‘시간 장악의 기술’이다. 유행하는 시간관리법은 무수히 많다. 나와 내 가족을 위해, 꿈을 이루기 위해 그것들을 전부 시도해보고도 항상 시간이 부족했다면 이 책을 펼쳐보라. 최종 목적에 맞춰 일과 일상을 정돈하고, 큰 변화를 불러오는 이 시간 장악의 기술로 즉시 시간의 자유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적게 투자하고 다양한 결과를 얻는
프리즘 효과를 누려라!

시간을 왜 얻고 싶은가? 시간을 얻으려는 것은 시간을 쓰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시간의 자유로 더 크고 다양한 기회를 누리고, 나와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을 돌보기 위함이다. 우리는 시간을 써서 나와 사랑을 표현한다. 시간은 당신에게 삶의 유연함과 자율성을 선사한다. 이것이 진정한 시간의 가치다.

‘시간 장악의 기술’이 정확히 무엇인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한쪽 면에 하나의 빛이 들어가면 다른 면으로 여러 색의 빛으로 나뉘어 퍼지는 프리즘을 떠올려보라. 이것이 바로 ‘시간 장악의 기술’로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시간 장악의 기술’을 삶에서 실천하면 작은 투자로 다양한 결과를 얻는 프리즘 효과가 생긴다. 이 책은 여유 시간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줄 뿐 아니라, 시간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는 ‘3가지 실천 도구’로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것을 분명하게 제시한다.

시간을 되찾고 인생을 바꾸는
시간관리의 비밀 4가지

늘 시간이 부족한 CEO, 무언가를 시작하려는 사람들,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 대기업 임원, 아이를 키우면서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은 싱글맘 등 여러 사례를 통해 증명한다. 이들은 시간 장악의 기술을 실천해 시간의 자유와 경제적 자유를 얻었음은 물론이고, 원하는 삶을 살며 타인에게 좋은 영향을 끼치는 삶을 이룬 사람들이다. 책에 등장한 사람들은 꿈이 있고 목표가 있는 당신과 크게 다르지 않다. 다른 점이라면, 이들은 지금 바로, 최종 목적을 위해 시간을 썼다는 점이다! 당신도 할 수 있다.

시간을 되찾는 비밀 1. 먼저 나의 최종 목적과 삶의 주요 영역(개인, 경력, 사람, 여가)에서 4가지 우선순위를 찾아 나만의 북극성으로 삼기
시간을 되찾는 비밀 2. 3가지 실천 도구로 일과 일상 정돈하기. 우선순위로 ‘프로젝트를 겹치고’, 내가 없어도 일이 되도록 ‘업무를 동기화하고’, ‘전문가를 고용해’ 일을 완성한다.
시간을 되찾는 비밀 3. 가치에 맞춰 돈 버는 방법 바꾸기
시간을 되찾는 비밀 4. 항상 더 나은 질문을 던져 더 좋은 삶으로 나를 이끌기

꿈을 이루기 위해 더 이상 기다리지 말자. 꿈을 이룰 최고의 타이밍은 바로 ‘오늘’이다. 책을 따라 나의 최종 목적과 우선순위를 찾았다면, 지금 당장 거기에 맞춰 당신의 시간을 써라. 그리고 삶에서 변화를 느껴보자. 나를 돌보고 원하는 삶을 이루는 것은 누구도 아닌 ‘나’에게 달려 있다.




 추천평 

강력하다! 이 책은 우리의 인생과 시간에 무엇이 진짜 중요한지 확실하게 우선순위를 알려준다.
_ 마셜 골드스미스 박사 (임원 코치, 《트리거》의 저자)

우리는 시간을 잘못 알고 있었다! 리치 노튼은 시간의 개념을 바꾸고 우리에게 시간을 남용하는 게 아닌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우리는 시간이 부족했던 게 아니라 관심이 부족했던 것이다.
_ 제이 에이브러햄 (‘마케팅의 신’으로 불리는 미국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이 놀라운 책은 엄청나게 현실적이고 또 실용적이다. 이미 나는 삶, 가족, 그리고 사업에 더 많은 여유를 갖고 영감, 희망, 즐거움을 얻고 있다. 당신도 할 수 있다!
_ 스티븐 M. R. 코비 (《신뢰의 속도》의 저자)




 저자 및 번역자 

저자  리치 노튼
CEO들의 시간관리 코치이자 사업가. <퍼시픽 비즈니스 뉴스>가 선정한 ‘하와이에서 가장 뛰어나고 똑똑한 40세 이하의 젊은 사업가’로 인정받았지만, 가족의 죽음, 아내의 투병 등 수많은 비극을 겪었다. 하지만 절망하지 않고 ‘시작을 위해 산다, 살기 위해 시작한다’라는 원칙 아래 시간의 소중함을 실천하고 있다.
이때 얻은 깨달음을 녹인 독특한 시간관리법으로 자신을 위해 시간을 장악하고 다른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삶을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저서로는 《스튜피드》, 아마존 무료 킨들 다운로드 1위에 오른 《이력서는 죽었다》 등이 있다.

옮긴이  신용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번역을 전공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영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출판번역에이전시 글로하나에서 영미서를 번역, 검토하고 있다. 역서로는 《소크라테스 성공법칙》, 《기네스 세계기록 2022》, 《우리는 실패하지 않았다》, 《우아하게 랍스터를 먹는 법》 등이 있다. 영화 <블레이드 러너>, 다큐멘터리 <나의 시, 나의 도시>, <데이비드 보위> 등을 포함해 해외 드라마와 영화도 70편 이상 번역했다. 개봉작으로는 <랜드 오브 마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