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예술
책소개 내용입니다.
막대인간 그리기 포인트부터
아웃풋&커뮤니케이션에 활용하는 방법까지!
그림과 담쌓은 그림 잘알못도 기본과 요령만 익히면 누구나 쉽게 막대인간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래 봤자 선과 동그라미 그리는 것에 불과하니, 떨지 말고, 쫄지 말고, 부담은 털어버리고! 오늘부터 시작해 보세요.
일상과 업무에서 자기의 생각이나 의견을 좀 더 부드럽고 효과적이고, 때론 유머러스하게 전달할 수 있는 막대인간의 활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좋아요’가 고픈 SNS 게시물에, 센스가 필요한 바이럴 마케팅에, 주목이 필요한 기획·제안 문서 작성에, 수업 집중력을 높이는 판서에, 일상생활 속 감성 메시지를 전할 때 등 모든 사회생활 전반에 막대인간은 강력한 포인트가 되어 줄 겁니다.
저자 소개
지은이 MICANO*다카마 히로미
무사시노미술단기대학 유화학과 졸업
패션 일러스트 전문 회사, 학연유아국 편집부 계약 사원,
리크루트 FromA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일하다 프리랜서로 전환.
광고, 달력, 화장품 제조업체, 극장, 출판사 등 거래 업체는 100여 개 이상.
책에 들어간 삽화는 수만 점이 넘고, 지금도 진행 중.
2010년┃작가 활동 시작
2013년~┃도쿄도 미즈노 과학관 HP에서 만화 2편을 연재
2015년~┃막대인간 그리기 교실을 각지에서 개최 중
옮긴이 최현주
일본 요코하마국립대학 졸업.
시사일본어학원, 시사일본어사, 대교 등에서 근무했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의료 통역 전문 과정 및 의료통역 강사 심화 과정을 수료.
『죽을 때까지 건강하게 사는 법』, 『일본 취업 베테랑_IT편』,
『지금이 참 좋습니다』, 『준비물이 필요 없는 생활 속 수학 레시피 36』,
『분수가 풀리고 도형이 보이는 수학 이야기』, 『너는 왜 그렇게 푸니?』,
『몸이 예전 같지 않아, 나만 그래?』 등 의료와 교육에 관한 다수의 글을 번역 및 집필
출판사 리뷰
1일 1 막대인간하면
1년이면 365개!
‘막대인간’은 동그라미와 선으로 이루어진 간단한 형태입니다. 그래서 쉽게 그릴 수 있을 것 같지만 막상 그려 보면 예상외로 어렵답니다. 이건 여러분이 그림에 재능이 없어서가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요령을 몰라서예요. 그러니 그림에 재능이 없다는 부정적 생각은 금물입니다. 기본과 요령만 익히면 막대인간은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릴 수 있으니까요.
그림 실력의 좋고 나쁨에 그리 연연해하지 마시고, 여러 번 그리다 보면 ‘이건 괜찮은데?’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 종종 찾아올 거예요. 그것은 새로운 능력을 얻는 기쁨이죠. 아무도 빼앗을 수 없고, 잃을 수도 없는 자산이에요.
그렇게 그림에 자신이 붙었다면, 그것을 이용해 누군가에게 메시지를 전달해 보세요. 당신 그림을 재미있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게 선물로 변하거든요.
당신이 그린 막대인간이 누군가를 웃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이런 책이에요
막대인간은 ㅇㅇㅇ입니다.
▶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세상 가장 단순한 사람 그리기입니다.
▶ 구구절절 말 대신 소통 도구로 즉 ‘또 하나의 언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감정 표현이 서툰 아이의 소통 도구가 돼줍니다.
▶ 지루해 하는 아이와 놀아주기도 가능합니다.
▶ 인간관계를 부드럽게 해주는 완충재 역할을 합니다.
▶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나 복잡한 상황도 막대인간으로 표현하면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관련도서 영역시작
관련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