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내용입니다.
- 책 소개
확실하게 통하는 미국현지회화!
『Real Talk in America』는 미국에서 8년간 유학생, 강사, 직장인 그리고 학부모로서 생활해 온 저자가 자신의 생활 체험을 바탕으로 코리아헤럴드에 연재했던 칼럼을 영어회화 교재로 구성한 책이다. 저자는 미국 유학이나 이민을 앞둔 이들, 혹은 국내에서 미국현지회화를 제대로 익히고 싶어하는 영어 학습자들이 꼭 알아야 할 25가지 미국인의 일상생활 및 사회 패턴을 엄선하여 25개 lesson으로 구성하였다.
각 lesson은 저자의 체험이 살아 있는 흥미진진한 미국 이야기, 저자가 직접 미국에서 나눈 관련 대화를 그대로 실은 Real Talk Talk, 대화문에 포함되어 있는 주요 회화 패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는 Key Expressions, 이 회화 패턴들을 귀로 익히는 Dictation, 마지막으로 학습한 내용을 문제를 통해 확인하는 Review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배경 지식 쌓기 ? 읽고 말하기 ? 표현 훈련하기 ? 귀로 익히기 ? 응용하기
정통 영어 학습법인 위 5단계를 전혀 지루함 없이 거치는 동안 독자들은 완벽하고 체계적인 영어 훈련을 받게 된다.
이 책의 보너스 한 가지는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이다. www.dongyangTV.com에 접속하면 『Real Talk in America』에 수록된 내용을 영어회화 전문 강사의 강의를 들으며 공부할 수 있다. 책 내용에 대한 보충 설명까지 들을 수 있는 데다가 반복 학습을 통한 암기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
- 저자 소개
박경원
영어에 대한 열정이 남달라 이화여대 교육심리학과 학부 시절 영어를 잘해 보고 싶다는 생각만으로 뉴질랜드 어학연수 길에 올랐다. 그 후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제대로 된 영어 교수법’을 배우기로 결심하여 University of Pennsylvania TESOL 석사과정에 입학했다. 1999년 대학원을 졸업하면서 최상의 온라인 영어교육 실현을 목표로 미국 현지에 HiEnglish.com을 설립하여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영어교재와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영어교육계의 주목을 받았다. 2002-2003년 코리아헤럴드에 자신의 미국 생활을 담은 “박경원의 생생영어”와 “박경원의 자신만만 비즈니스영어”를 주 3회 연재하며 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04년 귀국 이후 현재까지 종로 시사학원에서 영작 강의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영어교재와 칼럼을 집필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박경원의 자신만만 비즈니스 영어 시리즈 (전 4권)』와 『중학교 교과서로 다시 시작하는 Try again 영작문』이 있다.
e-mail: kyoungp@hotmail.com
James Alan
영어교육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외국인을 위한 영어강의 및 영어교재 집필, 영어학습 컨설팅을 해 오며 특별히 한국에 많은 애정을 갖고 있는 미국인이다. 미국 뉴욕 Brooklyn 출신으로 University of Pennsylvania 학부 및 교육대학원 졸업 후 Philadelphia 공립 고등학교에서 교사로 재직한 바 있고, 외국인 기업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정과 학업 지도를 해주는 English Consultant로서 활약해 왔다. 뉴욕 소재 Kingsborough Community College에서 ESL 강사와 미국 HiEnglish.com의 프로그램 개발진으로도 근무했다. 현재 Arizona State University의 영어 강사와 Boston Prep Learning Center의 디렉터 겸 강사로 근무하고 있다.
e-mail: James.Alan@asu.edu
-출판사 서평
미국 유학이나 이민을 앞두고 있는 이들의 든든한 지침서!
유학이나 이민 혹은 자녀의 조기 유학을 앞두고 있다면 언어적인 문제뿐 아니라 우리와는 상이한 문화 및 사회제도에 대한 이질감 때문에 상당히 혼란스러울 것이다. 미국에서 주유를 하려면 혹은 어딘가를 다쳐서 병원에 가면 어떻게 말해야 할지, 그리고 미국 사회에서는 어떤 문제들이 이슈화되고 있는지 미리 알고, 이와 관련된 회화 표현들도 익혀 둔다면 유학 생활이 전혀 두렵지 않을 것이다.
정말 현지회화다운 현지회화를 배우고 싶은 학습자들의 올바른 선택!
영어회화 교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외국인들의 입장에서 쓰여진 간단한 기초회화 교재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원어민들도 매일 소개를 하고 길을 묻는 표현만을 하진 않을 터…
현지에 사는 원어민들은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많은 시설들에서 어떤 말을 하며 그리고 시사적인 대화를 어떻게 나눌까? 이들의 대화도 공부하고 또 한국 사회와의 차이점도 새로이 발견할 수 있으니 진짜 현지회화를 배우고 싶다면 꼭 한 번 학습해야 할 책이다.
겉만 번지르르한 영어회화 교재는 이제 그만!
몇 개 안 되는 영어 문장을 놓고 시시한 우스개 소리에 정신 없는 그림만 잔뜩 들어가 있는 책들! 며칠도 안 되어 책 한 권을 뗐다고 기뻐하지만 영어회화에 대한 부담은 여전! 이 책은 이러한 경향을 지양하고 재미있지만 영어회화 교재의 본연의 임무를 끝까지 잊지 않는 지조 있는 교재이다.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고 있지만 계속되는 반복과 응용의 구성으로 영어회화 학습에 완벽을 기하고 있다.
읽고 쓰는 학습에서 듣고 말하는 학습까지!
영어회화 교재이지만 교재 자체로만은 읽고 쓰는 단편적인 학습밖에 이루어질 수 가 없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으로 대화 전문을 녹음한 AUDIO CD를 교재에 포함하였고, 온라인을 통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원어민의 정확한 발음을 따라 읽어 보고, 동영상 강의의 중요 표현들을 반복적으로 듣고 말해 보면 ‘읽기-쓰기-듣기-말하기’의 네 가지 영역을 모두 발달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