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내용입니다.
◈ 20만 독자가 인정한『가장 쉬운 중국어 첫걸음』의 완결판 출간
20만 부가 팔린 초대형 베스트셀러, 대한민국 최장수? 최다 판매를 기록한 중국어 입문교재가 『가장 쉬운 중국어 첫걸음의 모든 것』이라는 제목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생초보도 충분히 독학이 가능했던 탄탄한 구성을 토대로 입문 교재들이 놓치기 쉬운 다양한 정보들을 한층 보강하였다. 동시에 한자 때문에 중국어 공부를 망설여온 사람들이 한자를 몰라도 시작할 수 있도록 만화 같은 일러스트로 접근하여 부담을 없애, 과히 ‘신개념 첫걸음 교재’라 할 만하다. 정보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동영상 강좌 역시 여전히 무료로 제공된다.
20개의 단원에 실린 20개의 상황별 회화로 기초회화를 완전히 마스터할 수 있고, 본책의 중요 내용이 모두 수록된 오디오북과 CD를 활용하면 등하교 및 출퇴근 시간에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오디오북에는 책에 나온 모든 단어들이 ‘단어 INDEX'에 정리되어 있으며, 간체자 쓰기 노트도 함께 제공된다.
◈ 21세기형 인재라면 한자는 몰라도 중국어는 술술!
1. 한자를 많이 안다고 중국어 공부에 유리한 것은 아니다! __ 현재 중국에서 쓰는 글자는 우리말의 뜻풀이에 사용되는 한자와는 다릅니다. “그래도 한자를 많이 알면 도움이 되지 않겠어?” 라고들 생각하지만, 중국어를 처음 배우기 시작할 때는 모두 같은 조건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새로운 발음을 열심히 듣고 따라하면서 소리에 익숙해지는 사람이 오히려 더 빨리 배울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중국어 첫걸음의 모든 것』은 5과까지 발음을 중시하고 한자를 뒤로 숨기는 구성으로 부담 없이 중국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원하는 만큼 단계별로 골라 배운다 __ 기본적으로 4개의 ‘패턴회화’와 ‘필수단어’를 공부한 후에 ‘본문’의 생활회화를 스스로 이해하고 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내용을 알고 싶거나 반복 학습을 할 때 원하는 만큼 살을 붙여갈 수 있도록 ‘보강단어’, ‘첫걸음 문법’, ‘TIP’, ‘이거 알아?’ ‘실력 다지기’ 등의 다양한 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3. 말하기 고수를 만들기 위한 3중 장치로 벙어리식 회화 공부를 탈피한다 __ 회화 공부는 이동 시간에 오디오를 통해 많이 이루어지는 점에 착안하여 ‘패턴회화’, ‘필수단어’, ‘본문’의 텍스트가 실린 오디오북과 CD를 마련하였습니다. CD는 우리말 본문과 중국어 문장의 관련성을 듣고 유추해보는 ‘찍기’ 영역, 중국인의 회화를 가장 흡사하게 따라 읽는 ‘연기’ 영역, 중국인과 같은 빠르기로 동시에 읽어보는 ‘더빙’ 영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계속 반복학습을 하게 되므로 입을 안 뗄래야 안 뗄 수 없습니다.
4. 만화 속에 숨겨진 다양한 상황을 보며 회화의 무한 확장연습이 가능하다 __ 초급에서 배우는 회화는 짧기 때문에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을 보완하여, 만화 일러스트로 같은 상황 아래에 놓인 다양한 사람을 보여주고 중국어로 새로운 문장을 만들어보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합니다” 식의 문어체보다 “?하지 않냐?”, “당근!” 등 구어체를 사용하여 같은 문장이라도 친근하게 기억되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 저자의 말 중에서
외국어를 혼자서 공부할 때 생기는 최대 맹점은 발음입니다. 그래서 처음 공부할 때는 원어민의 발음을 많이 듣고 따라해야 합니다. 파트가 나누어진 대화라면 테이프를 틀어놓고 원어민과 대화하듯 연기도 해보고……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원어민과 비교해보면 발음의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꾸준히 하라는 것! 한술에 배부르려 하면 반드시 체하고 탈이 납니다. 그러니 꾸준히 공부해가세요. 하루에 1시간도 좋고 30분도 좋습니다. 不?慢只?站!(늦는 것을 두려워 말고 멈추는 것을 두려워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