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제목 [한국강사신문] “요거트와 레시피, 베스트셀러 작가 디디미니 추천!” 박현주(챱챱)의 『오늘부터 집에서, 그릭 요거트』 출간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2023.02.07 조회수 1528
[한국강사신문] “요거트와 레시피, 베스트셀러 작가 디디미니 추천!” 박현주(챱챱)의 『오늘부터 집에서, 그릭 요거트』 출간


[한국강사신문 안상현 기자] 건강과 요리,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최근 트렌드의 중심이 된 식품이 있다. 바로 그릭 요거트다. 장 건강,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그릭 요거트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식품이라서 다이어트 식재료로도 제격이다.

또한, 특유의 꾸덕함과 새콤 담백한 맛, 입안에서 퍼지는 풍미 덕분에 티라미수, 치즈케이크 같은 베이킹 재료로, 딥 소스로, 샌드위치 스프레드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자주 등장하며 다이어트·건강 요리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식재료, 그릭 요거트!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여러 식품회사에서 제품을 출시하고, 그릭 요거트 전문점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각종 첨가물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고, 가격도 100g에 3~5천 원 정도로 비싼 편이라서 다소 부담스러운 게 현실이다.

그런데 사실 그릭 요거트는 그 어떤 것보다 집에서 만들어 먹기 좋은 식품이다. 우유와 농후 발효유(마시는 요거트, 떠먹는 요거트), 그리고 전자레인지나 밥솥 혹은 요거트 메이커(1~3만 원대)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과정도 정말 간단하다. 자기 전에 우유와 농후 발효유를 섞어 발효시킨 후 다음 날 유청을 빼기만 하면 된다. 또한, 내가 원하는 부재료를 추가하면 전혀 색다른 맛의 그릭 요거트를 만들 수도 있다.

『오늘부터 집에서, 그릭 요거트(동양북스, 2022.12.26.)』의 저자, 챱챱도 처음에는 건강을 위해 그릭 요거트를 먹기 시작했다. 이후 그 매력에 푹 빠져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며 다양한 맛의 그릭 요거트 레시피(#챱그릭라빈스31)를 개발하고 공유해왔다.

더 많은 사람이 홈메이드 그릭 요거트의 진가를 알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 책에는 플레인 그릭 요거트 만드는 4가지 방법을 비롯해 인스타그램에 기록했던 그릭 요거트 레시피 중 맛있고 특별한 31가지를 엄선해 담았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그릭 요거트 홈 카페 디저트’, ‘그릭 요거트 브런치’까지! 활용도 높은 식재료, 그릭 요거트로 만드는 맛.없.없. 조합의 레시피도 공개한다.

“‘여기저기서 사 먹어봤지만, 뭔가 아쉬워….’ 그릭 요거트 유목민”, “플레인 그릭 요거트뿐만 아니라 딸기, 복숭아, 초코 맛 등 색다른 맛의 그릭 요거트도 만들어보고 싶은 분”, “그냥 먹는 것도 좋지만 그릭 요거트를 활용해 디저트나 샌드위치 등 건강한 요리를 만들고 싶은 분”, “맛있고 새로운 다이어트식을 찾고 있는 다이어터&유지어터”, “플레인 그릭 요거트 만들기에 번번이 실패했던 분”에게 추천한다.

맛있고 건강한 건 알지만, 너무 비싸서 또는 입맛에 맞지 않아서 사 먹기 부담스러웠다면 오늘부터 집에서 간편하게 수제 그릭 요거트를 시작해보자!

“『오늘부터 집에서, 그릭요거트』는 내가 좋아하는 맛의 그릭 요거트를 만들기 위해 잠들기 전에 우유를 발효시키고, 일어나자마자 몽글몽글 완성된 요거트를 마주하는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공유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만들었습니다.

집에서 내가 먹을 거니까 부재료를 취향껏 듬뿍 넣을 수 있을뿐더러, 맛이 좀 없으면 어떤가요. 실패하면 또 어떤가요. 내가 먹을 거니까! 부담 없이 만들 수 있으니 더 즐거울 거예요.“ _ 프롤로그 중에서

[사진출처=동양북스]

[사진출처=동양북스]
저자 박현주(챱챱)는 다이어트전문가. ‘맛있는 다이어트’, ‘건강한 한 끼’, ‘예쁜 비주얼’을 지향하며 벌써 7년째 인스타그램에 눈과 입이 행복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공유하고, 소통하고 있다. 건강을 위해 그릭 요거트를 먹기 시작한 이후 그 매력에 푹 빠졌다.

사 먹는 것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그릭 요거트 만들기에 도전! 플레인 그릭 요거트를 시작으로 SNS에 다양한 그릭 요거트 레시피(#챱그릭라빈스31)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그녀가 소개하는 그릭 요거트 레시피들은 감각적이며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온라인 클래스 ‘클래스101’에서 ‘찹찹테이블의 눈과 입이 행복한 건강식 레시피’ 수업을 진행 중이며, 아이들을 위한 작은 아트센터와 키즈 쿠킹클래스를 운영 중이다. 저서로는 『오! 이렇게 다양한 오트밀 요리(2020)』가 있다.


※ 출처 : 한국강사신문 ( https://www.lecturer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99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