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제목 [신간] 돈의 패턴 (60년 투자경험과 데이터로 돈의 흐름을 밝혀낸 가치투자법)
등록일 2023.01.18 조회수 2257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강환국 작가 강력 추천 
★ 월스트리트 투자회사 쉐퍼 쿨렌(27조 자산 운용) 설립자 짐 쿨렌의 유일한 책

“60년 경험의 투자자는 지금 무엇을 할까?”

이 책은 60년 투자경험과 데이터로 돈의 흐름을 밝혀내고, 일반 투자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가치투자법을 알려준다.
“가장 투자를 잘하는 사람은?” 대부분 워런 버핏이라고 답할 것이다. 
우린 그가 장기 가치투자자임을 알고 있다. ‘가치투자’가 좋다는 건 이제 알겠다. 근데, 어떻게 하는 거지? 얼마 만에 어느 정도 수익이 나지? 이 책은 투자자의 시야를 가리는 수많은 말과 상황들을 지우고, 오랜 투자경험과 데이터에서 가장 궁금한 핵심만을 뽑아냈다.

가치투자에 대한 호불호는 변하지만, 데이터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그것은 항상 효과가 있었으며, 투자자가 가치 규율을 적용하고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한 계속 작동할 것이다. 데이터로 ‘돈의 패턴’을 읽어야 한다.
이 책 《돈의 패턴》은 주식시장에서 줄곧 불이익을 당해 온 일반 투자자를 위해 집필되었다. 일반 투자자가 불이익을 당한 이유는 아주 간단하다. 모두가 주식에 관심을 보이고 주가가 높을 땐 사고 싶은 강력한 욕망과 군중심리가 작동한다. 반대로 아무도 관심이 없고 주가가 낮을 땐 팔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이 책은 투자자들이 이런 유혹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장기 가치투자 원칙을 적용함으로써 상승장이든 하락장이든 투자자들이 잘 대처하도록 돕는다. 

책은 모두 36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별로 한 권의 책을 쓸 수도 있지만, 여기서 목표는 주제별 내용을 간단히 소개해 투자자들이 시장에 대한 ‘감’을 잡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퀀트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강환국 작가는 “그레이엄의 철학을 이어받아 ‘일반인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가치투자 기법’을 소개한다”며 이 책을 강력 추천했다.
부의 역사는 반복된다. 데이터로 패턴을 이해하라. ‘돈의 패턴’을 읽어내야 한다.
미래의 부를 만드는 주식투자 성공전략을 알 수 있다.





도서명 : 돈의 패턴 (60년 투자경험과 데이터로 돈의 흐름을 밝혀낸 가치투자법)
지은이 : 짐 쿨렌 지음, 최윤영 옮김
출판사 : 동양북스
출간일 : 2023.01.18
책크기 : 154*224
페이지 : 272쪽
책정가 : 18,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