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경제경영
마케팅 천재들의 비밀노트 350 - 천재들의 아카이브를 몰래 엿보다
마케팅 천재들의 비밀노트 350 - 천재들의 아카이브를 몰래 엿보다

저자: 마크 W. 셰퍼, 박지혜 옮김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52x224 l 발행일: 2024.09.11 l ISBN: 979-11-7210-062-9 l 페이지: 288  

 

정가: 18,800원

 






전 세계 천재 마케터들의 비밀 노하우,
당장 내 사업에 적용하라!

“탁월한 그들은 어떻게 파는가?”
요점만 쏙쏙 골라낸 그들의 비밀노트를 엿보다
『마케팅 천재들의 비밀노트 350』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마케팅의 방법도 천차만별이다. 마케팅의 방식이 발전하는 동안 소비자의 눈도 높아졌다. 소비자를 만족시켜 구매까지 이르게 하는 기발한 마케팅은 도대체 무엇일까? 세계적인 비즈니스 컨설턴트이자 마케팅 전문가인 마크 W. 셰퍼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모은 한 권의 책을 탄생시켰다. 바로 이 책, 『마케팅 천재들의 비밀노트 350』은 그가 불러 모은 전 세계 천재 마케터 35인의 마케팅 열정과 비밀 노하우가 담겨 있다.
지금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인공지능, 웹3, NFT 마케팅은 물론이고 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마케팅 전략, 콘텐츠 마케팅, 소셜 미디어의 기본 원칙을 시작으로 지금까지도 많은 마케터에게 사랑받고 있는 우편, 이메일, 판촉물, 팟캐스트 마케팅까지. 그야말로 마케팅의 모든 것을 이 한 권에 담았다.

끝없는 마케팅 고민 속 이 책을 집어 든 당신, 이 책이 가진 무수한 마케팅 방법 중 어느 것이 당신의 인생을 바꿀 것인지 궁금하지 않은가? 지금 당장 천재의 방식으로 마케팅하라!




 출판사 리뷰 

전 세계의 마케팅을 아카이빙했다
지금 현재,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10가지만 말할 수 있다면?

누군가 마케팅을 묻거든 고개를 들어 이 책을 보게 하라! 분야별 마케팅 키워드를 두고 가장 중요한 것 10가지를 물었을 때, 천재 마케터들은 바로 이 책으로 대답했다. 과거 마케팅의 전부였던 신문, 우편물, 라디오 마케팅부터 오늘날의 마케터라면 누구나 관심 가질 소셜미디어 마케팅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숏폼(릴스, 쇼츠, 틱톡) 마케팅, 나아가 메타버스, 웹3, 인공지능을 활용한 내일의 마케팅까지 마케팅 초보, 마케팅 전문가 모두가 이 책으로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충분히 잘 팔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나의 비즈니스를 체크할 기회

마케터는 어떻게 팔지 매일을 고민하지만, 영리한 소비자를 단번에 이끌기는 쉽지 않다. 그동안 알고 있던 세일즈 방법이나 도구일지라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다른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이 책은 세계 각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마케팅 키워드에 10가지씩의 팁을 더했다. 천재 마케터는 어떻게 파는지, 그리고 이 팁들을 어떻게 내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라. 드디어 이 책을 만난 당신, 당신도 천재 마케터가 될 수 있다!

바로 지금도 전 세계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실제 마케터들의 목소리

이 책에는 지금 이 시간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마케팅으로 열정적인 삶을 사는 이들의 값진 이야기가 있다. 전 세계에 흩어져 있고, 메타버스로 만나는 마케터 36인은 그들이 마케팅 천재로서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공유한다. 진정으로 마케팅을 사랑하고, 삶의 전부가 마케팅으로 가득 차 있는 마케팅 천재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보자.




 책 속 한 줄 

잘 팔기 위해서 무조건 유명한 마케터가 필요할까? 꼭 그렇지 않다. 유명하지 않은 당신도 가능하다. 대신, 지금 필요한 건 우리 사업에 대한 깊은 이해다.
15p, 1장 세계 최고의 마케터가 되는 법 | 마케팅 전략

오늘날 우리는 고객이 브랜드와 함께하는 여정의 단계에 직접 다가가고 그들을 활성화하고 전환하며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하고도 더 정확한 홍보를 진행한다. 소셜 네트워크부터 자연 검색(organic search)까지, 모든 것이 단순한 거래가 아니다. 전부 가치를 추가하는 과정이다.
29p, 2장 4P : 잘 파는 사람의 특징 | 마케팅 믹스

모든 인터뷰와 설문조사의 마지막은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로 마무리하면 좋다. 질문은 간단하지만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와 의견이 나올 수도 있다. 의외로 고객은 생각도 못 했을 법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밝히고 공유한다.
36p, 3장 알고 싶은가? 질문하라! | 마케팅 조사

고객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FAQs)을 모으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나 업계 뉴스에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면서 게시물에 쓰고 싶은 특별한 주제나 이달에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하라. 이때 콘텐츠는 가치를 추가하는 내용이어야 하며 지나치게 물건을 판매하는 듯한 느낌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게시물 다섯 개 중에 한 번 정도를 홍보 목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80p, 9장 블로그가 가진 비밀 | 블로그

흔한 실수 한 가지는 지나치게 긴 동영상을 만드는 것이다. 동영상 길이는 15~30초 정도면 충분하고 팔로워가 늘어나면 조금 더 길게 업로드하라. 그리고 틱톡은 ‘소리를 켜고 듣는’ 채널이라는 사실을 명심하라. 그래서 틱톡에서는 동영상의 오디오 품질과 적절한 음악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45p, 17장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자랑하라 | 틱톡

시선 추적 연구에 의하면 사람은 편지를 받으면 왼쪽 위부터 오른쪽 아래로 훑어본다고 한다. 받은 사람의 상황을 미리 생각해보자. 우편 물의 오른쪽 아랫부분에 그래픽을 더한 CTA를 넣어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강렬하게 마무리하라.
180p, 21장 집으로 편지를 보내라 | 우편

적절한 시기, 적절한 장소에 적절한 판촉물을 제작해서 배포하면 그 효과는 더욱 좋아진다. PPAI 조사 응답자의 약 50%가 소셜 미디어 계정 팔로우, 개인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리뷰 작성, 설문이나 포커스 그룹에 피드백 제공, 경품 추첨 참여 혹은 회사나 브랜드로부터 한정판 판촉물을 무료로 받기 위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1p, 25장 우리가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 | 판촉물

메타버스 마케팅은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이제 랜딩 페이지, CTA에 관한 생각은 멈추고 메타버스 유저가 당신의 스토리에 어떻게 빠져들게 할지 고민해야 한다. 고객은 더이상 당신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농구화를 신어보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대신에 그들은 농구화를 갖춰 신고 마이클 조던과 일대일 농구 게임하기를 원할 것이다.
246-247p, 30장 우리에게 가상 공간이 주어진다면? | 메타버스




 지은이 및 옮긴이 

지은이  마크 W. 셰퍼 Mark W. Schaefer

미래학자이자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비즈니스 컨설턴트, 베스트셀러 작가.
현재 셰퍼 마케팅 솔루션(Shaefer Marketing Solution) 전무이사로 스타트업 기업을 포함해 델, 존슨앤존슨, 아디다스, 화이자, 미합중국 공군 등 세계적인 브랜드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는 마케팅과 조직 개발에 관한 학위를 취득했고 30년 이상 글로벌 영업, PR, 마케팅 부문에서 일해왔다. 또한 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럿거스대학교 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그가 운영하는 팟캐스트 「마케팅 컴패니언(The Marke-ting Companion)」은 아이튠즈 비즈니스 부문 상위 1%에 드는 방송이며 그의 마케팅 블로그는 세계 최고의 마케팅 블로그 중 하나로 칭송받는다. 월스트리트 저널, 와이어드, 뉴욕타임스, CNN, CNBC, BBC, CBS 등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해 마케팅 강연에 힘쓰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그는 여러 권의 책을 낸 작가로 『인간적인 브랜드가 살아남는다』 『커뮤니티마케팅』 『노운(KNOWN)』 『콘텐츠 코드(The Content Code)』 『트위터의 도(The Tao of Twitter)』 등 10권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옮긴이  박지혜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국내 굴지의 해운회사에서 근무하다 영어로 일하는 직업을 가지고 싶다는 오랜 꿈을 좇아 통번역 석사과정에 진학했다. 여러 기관에서 인하우스 통번역사로 근무했으며 현재 출판번역에이전시 글로하나에서 인문, 경제경영,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영어 도서를 리뷰, 번역하며 영어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무조건 팔리는 카피』 『스마트폰과 헤어지는 법』 『지혜란 무엇인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