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자기계발
단순하게 몰입한다는 것: 몰입의 힘으로 타이탄의 도구를 얻어낸 7가지 비밀
단순하게 몰입한다는 것: 몰입의 힘으로 타이탄의 도구를 얻어낸 7가지 비밀

저자: 캐서린(윤지숙)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40x210 l 발행일: 2024.07.17 l ISBN: 979-11-7210-055-1 l 페이지: 280  

 

정가: 18,500원

 






불안하고 막막하다면 단순하게 몰입해보라!
몰입하면 시시한 현실 따위 보이지 않는다

“어떻게 집중해야 잡생각이 없어질까?”
“몰입하면 무엇이 얼마나 달라지나?”

살면서 한 번이라도 간절하게 원한 것이 있었나요? 안 되는 줄 알면서도 매달려 본 적 없어요? 지금 불안하고 막막하다면, 단순하게 몰입해보세요. 절실하면 빈틈없이 몰입할 수 있습니다. 성공과 실패를 180도 바꾸는 매직, ‘단순하게 몰입한다는 것’
이 책은 결핍과 절실함 때문에 단순하게 몰입할 수밖에 없었던 한 창업가가 도전하고 경험한 것들을 이야기한 ‘몰입의 실천 편’입니다. 평범한 우리도 단순하게 몰입하는 일을 정성껏 하면 원하는 걸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합니다.

★ 3번의 세바시 무대, 4만 번의 상담으로 깨달은 것들
★ 국내 최초 영어체육 스타트업 ‘랭핏’ 캐서린 대표의 첫 책

책에는 ‘단순하게 몰입한다는 것’만으로 부와 운을 끌어당긴 비법 7가지를 담고 있으며, 산만한 삶에서 단순하게 집중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매번 위기를 반전시키며 기회로 만들었던 저자가 깨달은 ‘7가지 비밀’은 무엇일까요? 저자의 삶을 통해 무쓸모처럼 보였던 도전과 오지랖이 하나의 점이 되어 서로 선으로 연결되는 짜릿한 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 불안하고 막막한 삶을 살고 있다면, 단순하게 몰입해보라. “몰입하면 시시한 현실 따위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방향을 정했다면, 꿈을 크게 꾸어라. “깨져도 조각이 크다.”




 출판사 리뷰 

돌멩이처럼 강력한 페인 포인트
몰입의 힘으로 타이탄의 도구를 얻어낸 비밀은?

천하장사 출신 방송인 강호동 씨는 어느 토크쇼에서 선수 시절에 설사로 고생했던 일화를 말한 적이 있다. 설사병이 나면 제아무리 중요한 경기라도 의미가 없어진다며, 머릿속에는 오로지 화장실 생각으로만 가득 찬다고 말했다. 그동안 아무리 훈련을 열심히 해왔고, 열심히 대회를 준비했더라도 하늘이 노랗게 보일 정도로 강렬한 대장의 용트림 앞에서는 모든 게 부질없어진다.
강력한 ‘페인 포인트(pain point)’는 순간을 지배해 버린다.
강력하면 강렬할수록 모든 것을 제치고 단숨에 우위에 선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페인 포인트가 하나의 강력한 무기가 될 수도 있다. 다윗이 쥔 돌멩이처럼 내 앞에 어떤 상대가 있어도 한 방에 제압할 만한 힘을 가지게 된다.
“강력한 무기가 될 만한 하나의 점(돌멩이, 즉 페인 포인트)을 찾아라. 그리고 연결하라!”

강력한 한 방을 찾아 단순하게 몰입하면
왼쪽에서 닫힌 문이 오른쪽으로 열린다

몰입은 집중력과 다르다. 흔히, 한 가지 일에 모든 힘을 쏟아붓는다는 점에서 몰입과 집중력을 혼돈해서 사용한다. 하지만 엄밀히 말해 몰입과 집중은 다른 개념이다. 몰입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완전히 빠져든 상태지만, 집중력은 일종의 능력이다. 집중력은 몰입을 위해 필요한 한 가지 능력에 속한다.
진정한 몰입을 위해 필요한 건 집중력뿐만이 아니다. 몰입에도 기술이 있다. 대표적인 것이 단순하게 묵묵하게 하는 것이다. 가진 패가 없을 때는 물러설 곳이 없다. 목표를 분명히 하고, 여러 가지의 핵심을 개념화시키면 상황이 매우 단순해진다. 그건 본질을 파악했다는 뜻이다. 그리고 직진. 그래야 비로소 에너지를 쏟아 몰입할 수 있게 된다.
핵심은 오로지 살아남아 생존해야 한다는 단순함에서 나오는 몰입이다. 에너지를 쏟아야 할 곳을 찾았다면, 단순하게 몰입하면 된다. 타고난 재능이 없어도, 든든한 뒷배경이 없어도 누구나 목표를 이루고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비결이다. 이 책은 국내 최초 영어체육 스타트업 ‘랭핏’의 캐서린 대표가 무일푼, 무스펙으로 출발했지만, 어떻게 몰입의 힘을 이용해 하나씩 성취해 갔는지를, 스타트업 신화를 이루었는지를 이야기한다.

몰입하면 무엇이 얼마나 달라질까?
단순하게 몰입한다는 것, 어떻게 하면 되는가?

단순하게 몰입 기술 1 좋아하는 것을 찾고 고독하게 몰입한다
단순하게 몰입 기술 2 하나로는 부족하다. 몇 개 더 필요하다
단순하게 몰입 기술 3 합쳐라. 독보적인 것이 된다
단순하게 몰입 기술 4 맨땅에 헤딩해라. 어차피 잃어도 본전
단순하게 몰입 기술 5 아이의 눈으로 바라보고 설명한다
단순하게 몰입 기술 6 아무런 이유 없이 재미있어야 지치지 않고 한다
단순하게 몰입 기술 7 무(無)에서 유(有,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까지 필요한 시간

처음엔 쉽지 않다. 그래도 하루가 이틀이 되고 삼일이 되고. 픽 쓰러져서 잠드는 하루하루를 쌓아가다 보면 당신도 할 수 있다. 단순하게 원하는 것에 집중하며 살아갈 수 있다.
지성(至誠)이면 감천(感天)이라고 한다. 정성이 지극하면 하늘도 감동하게 된다는 말이다. 얼마나 다행인가. 평범한 우리도 단순하게 몰입하는 일을 정성껏 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하늘을 감동시키는 유일한 방법, 단순한 몰입의 힘.
당신, 고독하지만 정성껏 몰입해보라!




 책 속 한 줄 

“점들을 연결하라.”
스티브 잡스가 말하길, 인생은 여러 개의 점들이 연결되는 것이라고 했다. 매일 아침 선물처럼 주어지는 하루를 점이라고 한다면, 그 무수한 점들이 모여 일주일이 되고, 한 달 그리고 일 년… 그렇게 마침내 한 사람의 인생이 된다는 것이다.
결국 인생이란 무수한 점들이 이어져 만들어진 하나의 획이다. 획(劃)은 줄, 그리고 점이라는 두 개의 뜻을 모두 가지고 있다. 수학적으로 표현할 경우, 하루를 적분하면 인생이고, 인생을 미분하면 하루가 된다. 미분과 적분은 모래시계의 위아래처럼 서로 분리될 수가 없는 하나의 존재인 것이다.
_ ‘골리앗의 어깨에 올라탄 다윗’ 중에서

내 꿈은 어느 시골의 작은 영어학원에서 시작되었다.
현실보다 꿈의 덩치가 훨씬 컸던 시절이지만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친다는 것이 즐거웠다. 아이들에게 쏟는 시간과 정성이 곧 나의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생각되었다.
이상하게도 내가 베푸는 작은 정성이 누군가에게 기쁨이 되고 희망이 될 거라는 믿음이 있었다. 그렇게 작은 공부방에서 기업을 꿈꾸었다.
_ ‘영어체육이라는 새로운 신화’ 중에서

2003년부터 지금껏 상담만 4만 번.
학부모 상담부터 학생 상담, 여러 업무로 인한 상담까지. 입학 후 상담 건수는 제외하고도 그 정도다. 랭핏을 운영하면서 셀 수 없이 많은 제자를 만났고 그중 깨물어서 아프지 않은 손가락은 하나도 없다. 하지만 유난히 도드라지는 손가락은 따로 있기 마련이다.
_ ‘고작 10도의 관점 차이가 만드는 변화’ 중에서

내게 일어나는 사건들은 붕어빵처럼 앞면과 뒷면이 같지 않다. 두 면이 다르기 때문에 위기의 뒷면에는 항상 기회의 앞면이 존재한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기회처럼 보이지만 위기가 도사리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내게 주어진 현상이 가지는 양면성이다.
세상은 더 다면화 되어 있다. 다면의 세상에서는 작은 관점만 바꿔도 엄청난 기회를 찾을 수 있다. 그러니 쫄지 말고, 더 몰입하여 나를 들여다보자.
_ ‘몰입하되 여유롭게 세상을 보라’ 중에서




 저자 소개 


캐서린(윤지숙)

국내 최초 영어체육 스타트업 ‘랭핏’ 대표
창업가를 지원하는 마케터이자 브랜드 사업가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대학 무대 3번
▶학생과 학부모, 창업가 등 지금껏 상담 횟수 4만 번

영어체육 전문가, 에듀테크(학원 및 콘텐츠기업) 창업가, 음반제작 및 가수, 디자인 기획사 등 1인 기업가, 교재 출판업, 컨설턴트, 그리고 무형과 유형의 가치를 파는 마케터이자 브랜드 사업가로서 총 7개의 직업을 가지고 도전하는 삶을 살고 있다.
“어떻게 영어로 체육을 해요?”
캐서린은 21년간 영어를 가르치며,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영어’와 ‘체육’을 융합해 새롭고 효과적인 학습법을 개발했다. 보통 사람보다 더 많은 결핍과 위기를 겪었고, 매번 절실하게 몰입하여 위기를 기회로 바꾸었던 과정(생각법)은 독자에게 많은 것을 깨닫게 한다. 책에는 아무것도 없던 순간에 타이탄의 무기를 얻어낸 7가지 비밀과 ‘단순하게 몰입하는 기술’이 어떻게 힘을 발휘하는지 그 과정을 이야기 형식으로 담았다.
“단순하게 몰입하면, 무쓸모처럼 보였던 도전과 오지랖이 하나의 점이 되어 서로 선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일 sooragi@naver.com
블로그 https://blog.naver.com/sooragi
유튜브 www.youtube.com/@langfit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