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소개 내용입니다.
초중고등학생 대상의 일본어 입문서
본서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획된 일본어 기초 학습 교재이다.
지금까지의 일본어 교재는 대부분이 성인을 대상으로 기획 제작되었다. 따라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일본어 교육에 성인을 대상으로 기획 제작된 교재를 사용해왔다.
그런데 일본어 학습이 2, 3년 전부터 초중고등학생으로 그 영역을 확장했다. 이는 영어 위주의 어린이 청소년 대상의 외국어 교육에도 다양화 정책을 도입해 특기 적성에 맞는 외국어를 선택해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획일적 교육을 지양한다는 취지이다.
이에 발맞춰 <주니어 일본어 붐붐>은 처음부터 끝까지 이들 어린이 청소년에 대한 일본어 교육만을 위해 기획 제작되었다.
어린이 일본어 교육에만 10여 년
이번에 개발된 <주니어 일본어 붐붐>은 10여 년 동안 EBS를 비롯한 각종 교육 관련 방송 매체와 일선 학교 및 학원, 기업체 등에서 일본어를 가르쳐 온 두 분의 선생님을 모셔 어린이 청소년에게 알맞은 교재를 만들고 직접 강의하는 내용을 녹화해, 동영상 강의로 만들었다. 한편, 본 책 외에도 동영상 강의를 비롯해 대형 브로마이드, 플래시카드, 가나 쓰기 노트 음성 녹음 CD 등이 모두 무료로 제공되어, 가격 면에서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 최대한 학습하는 데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주니어 일본어 붐붐>의 구성물
1. 본 교재
기본 문자와 발음 및 총 16과의 내용이 올컬러로 구성. 1,000여 컷의 삽화 사용으로 학습 내용이 최대한 잘 전달되도록 했다. 또한 모든 문장은 일상회화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우선 순위 문장으로 구성.
2. 대형 브로마이드
일본어의 글자를 한데 모아 벽에 붙여 두고 익힐 수 있도록 했다.
3. 플래시카드
일본어의 한 글자 한 글자마다 삽화를 곁들여 어울리는 단어와 함께 만든 카드. 앞면과 뒷면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게임으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4. 가나 쓰기 노트(별책)
각 글자마다 일일이 필순을 달아 두어, 누구나 순서에 맞게 쓰며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쓰기 어려운 글자나 헷갈리기 쉬운 글자들도 구분해 두어, 초보 학습자의 글자 익히기 교재로 그만이다.
5. 음성 녹음 CD
저자 선생님이 직접 녹음한 본문의 내용이다. 감성 풍부하게 녹음되어 말하기 공부에 제격이다. 또한 노래로 배우는 코너의 노래도 녹음되어 있어, 학습에 재미를 더해준다.
6. 동영상 강의
교재의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강의한 것을 녹화하여, 독학자에게는 더없는 교사가 되고 학교 및 학원생들에게는 예습, 복습 도구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동영상 강좌는 동양문고 사이트(www.dongyangboooks.com)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 2010년 4월 가격 인상 (10,000 => 1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