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제목 [신간] 너는 왜 그렇게 푸니? - 아이 머릿속 엉뚱한 상상의 세계 [wih 아이 02]
등록일 2021.12.22 조회수 7488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수학과 교수 아빠가 관찰한 아이의 오답 알고리즘 이야기》
“아이의 틀린 답 속에도 나름의 논리가 있다”


11시 1분 전은 10시 69분?
수학 문제를 풀 때, 어른이 보면 황당하게 틀리고 마는 아이의 머릿속에는 도대체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 종종 아이의 머릿속을 들여다보고 싶은 기분이 든다. 답답하다는 부정적인 의미가 아니고 정말로 왜 틀렸는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진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다 했을까 싶을 정도로 기발하고 창의적인 답을 말하는 순간들. 어른의 시선으로 보면 앞뒤가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이 나름대로는 자신만의 논리를 바탕으로 열심히 생각한다. 단지 어른들의 딱딱한 머리로는 쉽게 상상할 수 없을 뿐이다.
이 책은 수학자 아버지가 아이의 머릿속 세계로 떠나는 여행이다. 어린 딸과 함께 수학 혹은 산수 문제를 풀면서 아이가 어떤 방식으로 문제를 이해하고 답을 도출해 가는지,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아이는 어떤 장애물에 부딪히고 어떤 논리로 오답에 이르게 되는지 등을 살펴보면서 아이의 기발하고 엉뚱한 생각을 엿보는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이다.
우리 아이들이 어떤 생각을 하며 매일 자라고 있는지, 그런 아이들을 부모가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 주면 좋을지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아이의 실수를 찬찬히 훑어보면서 아이가 정답까지 오는 과정을 좀 더 너그럽게 바라볼 수 있다. 그러니 어른들의 딱딱한 머리로는 쉽게 상상할 수 없는 의미 있는 오류의 장면을 아이와 함께 마주해 보자.




도서명: 너는 왜 그렇게 푸니? - 아이 머릿속 엉뚱한 상상의 세계 [wih 아이 02]
저    자: 다니구치 다카시 지음, 최현주 옮김
출판사: 동양북스
출간일: 2021년 12월 20일
정    가: 14,800원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신간] 긴 인생을 위한 짧은 영어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