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제목 [신간] 시험, 생활, 교양 상식으로 나눠서 배우는 수학대백과사전
등록일 2020.12.21 조회수 37593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수포자’ = 학교에서만 수학을 배우고 지레 포기하는 사람!
어느 누구도 수포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는 기초 수학을 만나본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많은 사람에게 ‘수학’을 다시 살펴보고 싶냐고 물어보면 지겹다거나 다시 보고 싶지 않다고 말합니다. 당연한 일입니다. 공식을 외워서 시험 문제를 풀고, 시험 성적에 목을 매는 수학은 당연히 지겹고 다시 보고 싶지 않습니다. 이건 수학을 직업으로 삼는 수학자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배울 때는 지겨웠어도 강제로 몸에 익힌 수학이 우리 삶에 영향을 끼칩니다. 경제적 이익을 따질 때, 업무의 효율성을 파악할 때, 심지어는 사람의 관계를 파악할 때 등 알게 모르게 지금까지 배운 수학적인 논리를 활용해서 이익 관계를 계산합니다. 그래서 입시 수학이라도 수학은 배우는 것이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도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시험 수학과 생활 수학의 경계에 있습니다. 127가지 개념을 설명하면서 시험 문제를 풀 때 무엇을 알아야 하는지 분명히 강조합니다. 심지어 시험 성적을 좋게 받으려면 어떤 공식은 꼭 외우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수학을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사례와 함께 소개하는 것도 소홀히 하지 않습니다. 높은 시험 점수를 받으면서도 재미있게 수학을 배운다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는 독자라면 관심 있게 읽어야 할 책입니다.

이 책의 특징
● 여러 분야에서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수학의 공식이나 정리를 설명합니다.
● 효율과 요령을 갖춰서 수학 개념을 기억하는 여러 가지 장치가 있습니다.
● 필요한 것만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사전 방식으로 구성했습니다.
● 활용 사례를 소개해 여러분의 실생활에서 빠르게 수학을 적용하는 감각을 기를 수 있습니다.




도서명 : 시험, 생활, 교양 상식으로 나눠서 배우는 수학대백과사전
지은이 : 구라모토 다카후미 지음, 린커넥터 옮김
출간일 : 2020년 12월 28일
정   가 : 1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