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어
  • 한자/어휘
新버전업 일본어 한자 암기박사
新버전업 일본어 한자 암기박사

저자: 공앤박 한자연구소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73X225 l 출간일: 2016.06.25
ISBN: 979-11-5703-176-4 l 페이지: 568 l 난이도: 중급

부록:

정가: 17,500원

특허 받은 분해조립식 한자 학습법으로
일본어 한자 완전 정복

적지 않은 일본어 초급 학습자들은 어떻게 하면 한자를 효율적으로 습득할 수 있을까 고민한다. 그러나 한자를 만든 고대 중국인들을 비롯하여, 현재 한자를 자유자재로 읽고 쓰는 일본인들이 모두 천재가 아니라는 사실을 생각한다면 무엇인가 쉽게 한자를 배울 수 있는 지름길은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 책에서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한자를 접할 수 있는 비결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한자를 쉽게 익히려면 먼저 그 한자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배경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한·중·일 3개국 학자들의 의견과 상형문자인 갑골문과 금문을 근거로 삼고 그 위에 개인적인 의견을 더하여 한자가 만들어진 원리를 설명하려고 노력하였다.

수록 한자는 ‘사람’, 그리고 그 사람이 살아가는 ‘삶’, 그들의 삶의 터전인 ‘자연’이라는 세 개의 테마로 나누어 실었다. 사람은 다시 한자의 모양이나 의미적인 특성을 이해하기 쉽게 신체, 사람, 명칭 부분으로 나누어 실었다. 삶과 관련된 한자는 전쟁, 의·식·주, 직업으로 분류하여 인류의 발전과 함께 관련 한자들이 어떻게 생성되어 왔는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자연과 관련된 한자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만나게 된 동물과 자연을 이루는 산천초목, 천체 그리고 숫자와 부호들을 다룬 기타로 분류하였다.

이와 같이 분류한 한자를 특허 받은 퍼즐 학습법으로 정리하였다. 퍼즐 학습법은 크게 ‘퍼즐 부분’과 ‘해설 부분’으로 나뉘는데, 퍼즐 부분에서는 하나의 중심 한자에 연결 한자가 붙어서 새로운 기본 한자가 되는 과정을 퍼즐로 보여준다. 해설 부분에서는 퍼즐로 제시된 각 한자의 생성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한자가 들어간 단어를 정리하였다. 핵심한자 182자, 기초한자 969자, 기초어휘 6,200여 개가 수록되어 있다.



< 출판사 리뷰 >

<新버전업 일본어 한자 암기박사>는 특허 받은 ‘퍼즐 학습법’으로 일본어 한자를 학습하는 교재이다. (특허등록 제10-1153247)

‘퍼즐 학습법’은 크게 ‘퍼즐 부분’과 ‘해설 부분’으로 나뉜다.
퍼즐 부분에서는 하나의 중심 한자에 연결 한자가 붙어서 새로운 기본 한자가 되는 과정을 퍼즐로 보여준다. 예를 들어, 自(스스로 자)를 중심 한자로 놓고, 心(마음 심)을 연결 한자로 붙이면 기본 한자 息(쉴 식)이 된다는 것을 퍼즐을 통해 보여주는 것이다.
해설 부분에서는 퍼즐 부분의 중심 한자와 기본 한자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하고 있다. 각 한자의 생성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 한자가 들어간 단어를 정리하였다. 중심 한자(핵심한자) 182자, 기본 한자(기초한자) 969자, 기초어휘 6,200여 개가 수록되어 있다.

수록 한자는 크게 ‘사람’, ‘삶’, ‘자연’이라는 세 개의 테마로 나누어 실었다. 사람은 다시 한자의 모양이나 의미적인 특성을 이해하기 쉽게 신체, 사람, 명칭 부분으로 나누어 실었다. 삶과 관련된 한자는 전쟁, 의·식·주, 직업으로 분류하여 인류의 발전과 함께 관련 한자들이 어떻게 생성되어 왔는가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자연과 관련된 한자는 사람이 살아가면서 만나게 된 동물과 자연을 이루는 산천초목, 천체 그리고 숫자와 부호들을 다룬 기타로 분류하였다.




< 저자 소개 >

● 공앤박 한자연구소

공앤박 한자연구소는 한자문화권인 한국·중국·일본의 각 언어 전문가로 구성된 공앤박 주식회사의 부설 연구 기관이다. 기본자를 중심으로 어원에 근거한 이야기를 전개하여 한자를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을 2012년에 특허 등록하였다. 더 많은 사람이 "한자는 외워야 한다!"는 부담을 덜 수 있도록 600여 명의 한자 강사를 배출하여 기업체, 문화센터, 방과후학교 등에서 활동하도록 돕고 있다. 현재 중국어 간체자, 일본어 한자, 한국어 한자 교재들을 출간하였고, 동일한 콘텐츠가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로 출판되어 약 30여 나라에서 전 세계의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