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자
  • 일반
천하통일 상공회의소 한자 2급
천하통일 상공회의소 한자 2급

저자: 송호순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88x257 (4x6배판) l 출간일: 2014.03.15
ISBN: 978-89-98914-89-9 13710 l 페이지: 584 l 난이도: 고급

부록:

정가: 22,000원

2013년부터 개정된 상공회의소 한자 검정기준을 반영한 2급 기본서입니다. 3,301자를 공부해야 하는 부담감을 떨치고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내용과 구성을 최적화시켰습니다. 동시에 한자의 형성 원리가 된 동양 문화를 깊게 소개한 점도 이 책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주제별로 분류된 3,301자를 다시 부수글자 묶음과 소리글자 묶음으로 나누어 모양과 소리로 익힐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글자마다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흥미로운 해설을 달았습니다. 또한 글자가 실제로 사용된 단어들은 시험에 가장 많이 출제된 단어들만 엄선하여 한 번만 읽어도 시험 대비는 물론 글자의 완벽한 이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글자를 익히고 나서 일자다음자, 동음이어어, 유의어, 상대어, 반의어, 사자성어로 나누어 정리한 ‘출제 유형별 정리’로 다시 한 번 정리하면 100% 합격의 신화가 과장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 상공회의소 한자 2급 수준은?
중국, 대만, 일본 등 한자문화권 국가와의 수출 및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일상생활에 사용 가능한 한자의 이해 및 구사능력이 절실히 필요한 시대입니다. 이에 상공회의소는 한자시험을 실시하여 국가 공인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총 9단계로 나누어진 상공회의소 한자 급수 체계에서 2급은 교육부가 제정한 중?고등학교 한문교육용 기초한자 1,800자와 국가 표준의 KS X 1001 한자 4,888자 및 대법원이 제정한 인명용 한자 3,153자 중 3,301자를 이해하고 국어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을 측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저자소개 >

● 송호순

성균관대 동양철학과에 입학하여 ‘공자 왈’로 시작하는 『논어』 강의에 큰 충격을 받아 한자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21세기 인문학의 부름에 응하여 서울대 언어교육원에서 한자를 강의하고 있으며 동영상으로 진행되는 아트앤스터디와 오마이스쿨 강좌의 인기강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수를 강의한 동영상 ‘한 방에 끝내는 부수 214’는 조회 수 2만 9천 회를 돌파하여 한자가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습니다. 저서로 <한자문통설>, <상공회의소 한자시험 국가공인급수 시리즈>가 있으며 사분오열된 한자 관련 세계를 통일하기 위하여 <천하통일 상공회의소 한자 2급>을 집필하였습니다.




● 출판사 리뷰

외국어를 보기에 앞서 한글을 보고,
한글을 보기에 앞서 한자를 보라!

1. 부수글자 묶음과 소리글자 묶음으로 3,301자 완전 정복!

   3,301자라는 숫자 앞에서 좌절하셨다고요?
‘시련은 있을지언정 결코 좌절하지 않는 삶의 에너지 바로 그것이 한자 공부’입니다.

한자의 원리에 충실하게 주제별로 분류한 글자를 다시 부수글자와 소리글자로 나눠 읽기만 해도 한자가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

2. 글자마다 구성 글자 표시

   한자가 복잡하다고요? 글자마다 붙어 있는 구성 글자를 보세요. 복잡한 글자도 구성글자로 나누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글자도 익히고 동양문화도 배운다!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흥미로운 자원 풀이로, 한자에 깃든 유서 깊은 동양 문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4. 상공회의소 2급 시험 완벽 대비

   상공회의소 전임강사인 저자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