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자
  • 일반
이렇게만 준비하면 끝! 한자능력검정시험 5급
이렇게만 준비하면 끝! 한자능력검정시험 5급

저자: 장개충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88x257 (4x6배판) l 출간일: 2011.04.05
ISBN: 978-89-8300-781-0 l 페이지: 248 l 난이도: 중급

부록: 브로마이드, 그림카드, 5급한자쓰기노트

정가: 13,000원

구매하기

한자의 중요성이 더 한층 부각되고 있는 요즘, 한국어문회가 주관하는 <한자능력시험>은 초?중?고등학교에서 수행평가 및 생활기록부에 등재되고, 대학 수능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한자 실력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이에 한자권 언어인 중국어와 일본어를 전문으로 출판해 온 동양북스에서는 그간의 교재 편집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기존 교재보다 훨씬 익히기 편한 한자 학습서 <이렇게만 준비하면 끝! 한자능력검정시험> 시리즈를 발간하고 있다.
이미 8급, 7급, 6급이 시판되면서 큰 호평을 받아온 본 시리즈의 5급이 발간되었다. 본 교재에서는 5급 한자 학습에 필요한 모든 한자는 물론 8급에서 6급까지의 한자를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특징으로는 한글자 한글자마다 글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삽화를 통해 연상학습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한자의 생성 과정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한편 본 책 외에도 부록을 두어 학습 도구로서 활용할 수 있게 하였다.
부록으로는 브로마이드와 카드, 그리고 5급 쓰기한자 따라쓰기 연습 노트를 제공한다.
브로마이드는 벽에 붙여 5급 한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크기로 제작한 것으로, 가정이나 학원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림 카드는 한 장에 한 글자씩 배정하여, 앞면에는 그림, 한자, 뜻과 음을 새겼고, 뒷면에는 한자만 넣어, 뒷면의 한자만 보고 알아맞히기나 앞면의 그림과 뜻, 음 등을 이용해 연상기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쓰기 노트는 5급 시험에 나오는 쓰기 한자들을 모아, 따로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한 부록이다. 자칫 비뚤어지기 쉬운 한자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획순에 따라 써 보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쓰기 연습에 제격이다.

본 교재를 이용해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져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을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