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자
  • 일반
암기박사식 상공회의소 한자 중급(3·4·5급)
암기박사식 상공회의소 한자 중급(3·4·5급)

저자: 박원길·박두수·박정서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88X258 (4X6배판) l 출간일: 2011.07.10
ISBN: 978-89-8300-816-9 13710 l 페이지: 480 l 난이도: 중급

부록: 5급한자쓰기노트

정가: 22,000원

◆ 한자암기박사의 어원해설을 살린 상공회의소 한자 중급 대비서 ◆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베스트셀러 <한자암기박사1~2>의 저자가 만든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상공회의소 한자 중급(3·4·5급) 수험서. 출제기준 한자를 가장 알기 쉬운 한자 암기 공식으로 풀이하였으며, 기존의 방식과는 전혀 다른 사자성어 풀이법은 물론, 사자성어, 반대자, 반대어, 유의자, 유의어, 동음이의어, 일자다음자 등을 포함하여 중급 시험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담았다. 권말에는 시험을 앞둔 분들을 위해 4회분의 기출문제를 실었으며, 시험에 꼭 나오는 <5급 한자 쓰기 노트>를 별책부록으로 제공한다.
현직 국어교사인 저자는 이 책이 한자 실력은 물론, 한자 풀이 방식의 학습으로 사고력이 발전하여 논술 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되며, 한자 어휘력을 늘림으로써 한국어능력시험에도 큰 도움
이 되도록 했다고 집필 후기를 밝혔다.

◆ 10만 독자가 극찬한 가장 쉬운 한자 암기 방식 ◆
저자의 말
아직도 복잡하고 어려운 한자를 무조건 통째로 외지는 않으신지요?
아직도 급수 시험을 주관한다는 일부 단체에서조차 어떻게 하면 쉽고 재미있게 익혀 자유자재로 사용하게 할까는 연구하지 않고 옛 방식 그대로 만든 책으로 무조건 외라고만 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이제 그렇게 무조건 외는 시대는 지났지요. 급수 시험을 주관하는 단체를 비롯하여 한자 교육을 생각하는 분들 모두가 보다 쉽고 재미있는 학습법을 연구 개발하여 이 땅에 한자 때문에 고통 받는 분들이 없도록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주장하는 한자 학습법은 한자가 비교적 어원이 분명하고 공통부분으로 된 글자가 많은 점을 이용하여 ①실감나는 생생한 어원으로, ②동시에 같은 어원(공통부분)으로 글자들도 익히면서, ③그 글자가 쓰인 예까지 생각해보는 <한자 3박자 연상 학습법>이지요. 그래서 이해가 바탕이 된 분명한 한자 실력으로 정확하고 풍부한 어휘력을 향상시켜 자유로운 언어활동은 물론 논술이나 한국어 능력시험에도 진정 도움이 되도록 하자는 것이지요.
이 책은 제가 개발한 <한자 3박자 연상 학습법>으로 글자 분명히 익히기, 각 글자가 쓰인 대표적인 단어를 뽑아 직역과 의역으로 풀어본 단어와 사자성어 풀이, 유의어, 반대어, 기출문제 등 상공회의소 한자시험 중급(3·4·5급)에 해당하는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아 쉽고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하였어요.

이 책에 나오는 글자 풀이 하나, 단어나 사자성어 풀이 하나마다 그냥 생각 없이 이루어진 것은 하나도 없고 모두 사고력과 창의력, 응용력을 동원하여 분명히 이해하면서 재미있게 익혀 실생활에 얼마든지 쉽게 응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책을 부담 없이 재미있게 읽어 내려가다 보면 급수 시험에 합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새로운 한자 학습법이 몸에 익혀져 어떤 한자라도 자신 있게 분석해보고 뜻을 생각해볼 수 있는 안목이 길러지리라 확신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오! 이 글자가 바로 이렇게 되었구나! 아! 그래서 이 글자에 이런 뜻이 생겼구나! 어! 이 글자가 이런 말에도 쓰이네!’하는 탄성이 저절로 나오며 짜릿한 희열마저 느낄 것입니다.

아무쪼록 여러분의 한자 학습이 쉽고 재미있고 보람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저자 소개 >

박 원 길
대대로 한학자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한학을 배웠고, 29년째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어려운 한자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한자 3박자 연상 학습법>을 개발하여 교육부 현상공모에 당선, 이 땅에 한자 때문에 고통 받는 사람이 없게 하고 싶다는 일념으로 12년간 일간 신문에 <박원길의 생생 한자교실> 연재, 저서로 <한자박사만들기1·2·3>, <한자암기박사1·2>, <암기박사식 한자 능시 1~4급> <웃지마! 나 한자책이야1·2> 등 다수 있습니다.

박 두 수
대대로 한학자 집안에서 태어나 가업을 잇는다는 정신으로 한문교육과를 나와 새로운 한자 학습법을 연구하면서 9년째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저서로 <214자로 끝내는 박두수의 한자교실>, <암기박사식 한자 능시 1~4급>, <한자암기박사2> 등이 있습니다.

박 정 서
어려서부터 <한자 3박자 연상 학습법>으로 한자를 익혔고, 새로운 교재 개발에 직접 참여했으며, 현재 중국 대학원에서 문자학을 전공하면서 <한·중·일 공통 한자 암기박사> 등 한·중·일 관련 도서를 집필 중, 저서로 <암기박사식 한자 능시 1~4급>, <한자암기박사2>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