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취미/실용
나의 첫 번째 자수 연습장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나의 첫 번째 자수 연습장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저자: 테라니시 에리코 지음, 이경민 옮김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88x250 l 출간일: 2019.05.15
ISBN: 979-11-5768-503-5 l 페이지: 160 l 난이도: 입문

부록:

정가: 14,500원

 





프랑스 자수의 기초부터
십자수, 비즈, 아플리케 공예까지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설명한 자수 입문서


자수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을 위한 친절한 자수 입문서로, 프랑스 자수의 준비와 기본 스티치부터, 전용 원단으로 쉽게 새기는 십자수, 반짝반짝 앙증맞은 비즈 공예, 자투리 천 하나로 색다른 작품을 만드는 아플리케 공예까지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는 책이다.
자수의 기본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게 설명되어 있으며, 초보자가 실수하기 쉬운 점을 섬세하게 집어주어서 기본에서 꼭 알아야 할 자수 기법을 배울 수 있다.



《나의 첫 번째 자수 연습장》을 소개합니다.
· 프랑스 자수의 기본을 가장 알기 쉽게!
·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십자수 기법!
· 반짝반짝 앙증맞은 비즈, 스팽글 공예!
· 자투리 천 하나로 색다른 작품이 완성되는 아플리케!
· 쉽게 따라하고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도안
· 가방, 지갑, 파우치, 곰인형, 아기 턱받이 도안
· 쉽게 따라하고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도안





< 저자 소개 >


지은이: 테라니시 에리코(Eriko Teranichi, 寺西 惠里子)


산리오에 근무하면서 아동용 상품기획 디자인을 담당했다. 퇴사 후에도 ‘HAPPINESS FOR KIDS’를 주제로 수예, 요리, 공작을 중심으로 핸드 메이드가 함께하는 생활을 폭넓게 프로듀스하고 있다. 실용서, 여성지, 아동 잡지, TV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550권이 넘는 저작물을 진행했다.



옮긴이: 이경민


번역 및 출판 기획자로 다수의 도서를 기획 및 출판했으며 실용, 인문 교양, 소설, 만화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번역해 왔다.
옮긴 책으로는 「거실 공부의 마법」, 「39종 다이어트에 실패한 46세 비만 의사는 어떻게 1년 만에 요요 없이 15kg을 뺄 수 있었을까?」, 「수학으로 배우는 파동의 법칙」, 「쿠보타 할머니의 0~1세 두뇌 발달 놀이」, 「My First 나의 첫 번째 스타일 북」, 「돈을 끌어당기는 마법의 지갑」 등이 있다.





< 출판사 서평 >


“한 땀에서 시작되는 세계를 즐겨 보세요.
그 한 땀에서 무언가가 시작됩니다, 반드시.“

내 손으로 완성한 자수가 담긴 소품은 어디에 두어도 사랑스러운 나만의 작품이 되어 더욱 소중해집니다.
이 책은 자수의 기본 기법을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설명하고, 기본 기법을 익히면 누구나 예쁘게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도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어린 시절 한 번쯤 해 보았던 추억의 십자수와, 십자수 기법을 활용한 웨이스트 캔버스에 수놓는 방법도 설명해 두었습니다. 자수 기법을 응용해서 반짝반짝한 스팽글과 아기자기한 비즈로 만드는 포인트 장식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자투리 천으로 만들어서 완성시키는 아플리케 기법도 이 책을 통해서 익힐 수 있습니다.


평범했던 무채색의 일상을 나만의 색으로 수놓는 자수의 세계
평범한 에코백에 나만의 자수를 놓아 볼까요? 보기만 해도 설레는 세상에 하나뿐인 작품이 됩니다. 아이들의 소품에 아플리케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손수건 테두리, 양말 발목에도 귀여운 자수를 놓아 보세요. 정성을 담아 수놓은 작품을 선물하면 더욱 값진 선물이 됩니다. 평범한 물건에도 나만의 색을 수놓아서 작품으로 완성시키는 자수에 도전햐면 무료했던 일상에 즐거움이 생깁니다. 작고 간단한 것이라도 작품을 완성하고 나면 자랑하고 싶어지고, 또 새로운 도안을 만나면 설레는 기분이 듭니다.


자수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하나씩 하나씩 친절하게
<나의 첫 번째 자수 연습장>은 누구나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는 친절한 설명과 단계별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손재주가 없어도, 자수가 처음이어도 책에 나온 설명대로 수놓으면 어느새 그럴듯한 작품이 완성됩니다. 마음에 드는 도안을 하나씩 완성하다 보면 어느새 실력이 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무리 작고 간단한 도안이라도 끝까지 완성한다면 조금 더 크고 복잡한 도안에 도전하는 용기가 생깁니다. 한 땀에서 시작해서 차곡차곡 수놓아지는 자수의 세계를 만나 보세요.

손끝에서 시작되는 작고 설레는 자수의 세계,
오늘부터 시작해 볼까요?



작은 작품에 커다란 소망을 담아…
나의 첫 번째 자수 연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