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건강/취미/실용
나의 작은 정원 : 12색 물감으로 완성하는 수채화 컬러링북 [Collect 04]
나의 작은 정원 : 12색 물감으로 완성하는 수채화 컬러링북 [Collect 04]

저자: 차유정(위시유)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48x210 l 발행일: 2020.10.08 l ISBN: 979-11-5768-659-9 l 페이지: 148  

 

정가: 14,500원






당신의 하루에는 어떤 꽃과 식물이 함께하나요?

길가에 핀 들꽃부터 누군가가 정성스레 꾸며놓은 화단과 시원하게 뻗은 초록 나무까지. 일상에서 만나는 자연은 하루를 더 기분 좋게 만들어줍니다. 순간순간 지나친 꽃과 식물을 곁에 두고 오랫동안 즐거운 기분을 간직해보고 싶지 않나요? 몇 가지의 물감과 붓으로 언제나 푸르른 식물을 그려보세요. 물감이 물을 만나 부드럽게 퍼지는 순간을 지켜보다 보면 마음마저 차분해질 거예요. 가볍게 그렸을 뿐인데 예쁘게 완성된 그림으로 뿌듯한 기분은 덤입니다. 오늘의 작은 행복을 수채화로 만나보세요.

- 기초적인 수채화 기법과 물감 조색 방법 소개
- 싱그럽고 맑은 26가지 식물 그림
- 고급 수채화 용지에 스케치 도안 제공
- 깔끔하게 뜯어져 포스터로도 활용 가능한 컬러링북
- 모든 작품 채색 영상 QR코드 수록




 출판사 리뷰 

최소한의 체력으로 예쁘게 완성하는
수채화 식물 그림

모두 학창 시절 미술 시간에 붓 한 번씩은 쥐어보았잖아요. 마음처럼 그리지 못해 괜히 어렵게만 느껴졌던 수채화. 이 책으로 새롭게 수채화를 만나보세요. 꼭 알아야 하는 수채화의 기본기는 물론 서너 가지 물감으로도 하나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가볍지만 알차게 알려드립니다. 여기에 수채화의 맑고 고운 색감을 가장 예쁘게 표현하는 위시유 작가의 그림을 더했습니다. 차분히 앉아 작은 잎사귀를 하나씩 칠하며 집중해보세요. 금세 완성한 멋진 그림에 놀랄 거예요. “이걸 내가 그렸어!” 하고 여기저기 자랑할 수도 있고, 그냥 바라만 보아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오늘은 집에서 사부작사부작 수채화를 그리며 학교나 회사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저 멀리 보내보자고요. 30분이면 작품 하나가 완성되니, 소중한 시간도 체력도 아낄 수 있습니다.


수채화가 처음이라면 이 책으로 시작해보세요

이 책은 예중, 예고, 미대를 거치며 그림을 그려 온 저자가 다양한 색감의 꽃을 어떻게 하면 최소한의 물감으로 쉽고 예쁘게 그릴 수 있을지 오랫동안 고민하며 만들었습니다. 꽃 하나를 그리는데 이름도 생소한 여러 가지 물감이 필요해 수채화가 어렵게 느껴졌다면, 이 책으로 한결 가볍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물감과 붓만 사용해 준비물을 최소화하고, 수채화가 처음이어도 헤매지 않도록 붓 쥐는 법과 붓으로 선을 긋는 법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맑고 투명한 색감을 표현하기 위한 세 가지 필수 기법도 다루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물감만 있어도 다양한 색을 만들 수 있게 조색표도 제공합니다. 컬러링북이지만 본격적으로 채색하기 전에 수채화의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습니다


가이드북과 컬러링북을 2권으로 나누었습니다

설명을 보러 페이지를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돼요. 가이드북과 컬러링북을 분권했거든요. 설명을 편하게 보며 칠할 수 있게 컬러링북은 쉽게 뜯어지는 풀 제본을 했어요. 아무 데나 가이드북을 펼쳐놓고 칠하고 싶은 스케치만 따로 뜯어 준비해보세요. 가이드북이 번거로울 때는 가이드북에 수록된 동영상 QR코드만 찍어도 충분합니다. 저자가 채색하는 과정을 전부 영상으로 담아 더 편리하게 따라 그릴 수 있어요. 수채화 용지에 스케치 도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나만의 컬러링북을 만들 수 있도록 표지도 고급 수채화 용지로 인쇄했어요. 표지까지 예쁘게 칠하고, 완성된 그림은 포스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싱그럽고 화사한 26가지 식물 그림을 담았어요

저자 특유의 맑고 깨끗한 색감이 돋보이는 초록 식물과 꽃 그림이 가득합니다. 초록, 노랑, 빨강, 파랑, 네 가지 대표 색상으로 식물을 나누었으니 좋아하는 색부터 칠해도 좋고, 각 파트별로 하나씩 칠해도 좋습니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좀 더 다양한 물감을 사용한 풍성한 식물 그림을 담았어요. 귀여운 새와 나비, 벌도 함께하니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그릴 수 있어요. 언제나 푸르른 식물 그림을 곁에 두고 즐거운 기분을 오래 간직해보세요.

<나의 작은 정원>은 동양북스에서 오래 곁에 두고 펼쳐보고 싶은 실용서를 만들고자 시작한 ‘콜렉트’ 시리즈의 네 번째 책입니다. 이 책으로 누구나 쉽게 예쁜 식물 그림을 그리며 그림이 주는 작은 행복을 느끼고 오랫동안 수채화가 마음에 드는 취미로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저자 소개 

차유정(위시유)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무척 좋아해서 예중, 예고, 미대를 거치며 그림을 그렸고, 졸업 후에는 미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가르쳤습니다. 웹디자이너로 일하게 되면서 조금씩 그림과 멀어졌지만 다시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간절함 끝에 수채화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수채화의 맑고 예쁜 색감을 많은 분이 경험해보길 바라며 책을 썼습니다. 저서로는 《나도 수채화 잘 그리면 소원이 없겠네》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wishyu_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