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행본
  • 에세이
사람이 좋아서 지구에 왔습니다 강아지 외개인
사람이 좋아서 지구에 왔습니다 강아지 외개인

저자: 김성욱 글·그림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50x200 l 발행일: 2022.02.15 l ISBN: 979-11-5768-782-4 l 페이지: 224  

 

정가: 14,500원






‘강아지가 외계인이 아니고서야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사람이 좋아서 지구에 왔습니다: 강아지 외개인』은 푸들 가족 이누 아리 두리의 사람 아빠이자 인스타툰 『너무 귀여워서 푸들푸들』을 연재 중인 김성욱 작가가 전지적 반려견 시점으로 그려낸 에세이툰이다.

작가는 평소 아이들이 하는 행동이나 표정을 마음대로 해석하여 더빙하는 걸 좋아하다가, 그걸 만화로 그리기 시작했고,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아이들을 더욱 주의 깊게 관찰하게 되면서 평소 생각 없이 지나쳤던 반려견의 행동들에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했다.
‘내 말을 알아듣나…?’, ‘생각보다 너무 똑똑한데…?’, ‘어쩌면… 인간보다 훨씬 똑똑한 고등생물일지도…?’
이런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다 문득 강아지가 별에서 온 생명체라는 상상을 하게 되었고, 곧 많던 의문점들은 말끔히 해소되었다. 마치 강아지가 외계인이어야만 풀리는 수수께끼였던 것처럼.
작가가 그랬던 것처럼 이 책을 읽다 보면 어느 순간 고개를 끄덕이며 웃음 짓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저자 소개 

글·그림 김성욱

푸들 가족 이누, 아리, 두리의 아빠이자 일러스트레이터와 프리랜서 광고 아트디렉터로 살고 있다.
하찮은 손재주로 인스타툰 『너무 귀여워서 푸들푸들』을 연재 중이다.
이 책이 많은 사람의 마음에 가닿아 그 마음들이 강아지들이 살아가기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본다.




 출판사 리뷰 

강아지가 외계인이라는 수많은 증거들뿐 아니라
강아지가 사람과 살게 된 이유와 더 나아가 이들과 공존하는 방법까지!

『사람이 좋아서 지구에 왔습니다: 강아지 외개인』은 강아지를 키웠거나 키워본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알 수 있는 강아지의 다양한 시그널을, 엉뚱하지만 기발한 상상력으로 시작해 작가 특유의 유머와 재치로 풀어낸 반려견 시점 에세이툰이다. 이 책을 읽다보면 자신의 반려견을 떠올리며 미소 짓게 될 것이다.




 이런 책이에요 

★ 작가 특유의 유쾌하면서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동물에세이
★ 전지적 반려견 시점에서 유쾌하게 풀어낸 반려생활 지침서
★ 첫 만남부터 이별의 순간까지, 따뜻한 메시지와 위로를 담은 세상 소중한 힐링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