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어
  • 회화/학습법
영어 말하기 절대원칙 15
영어 말하기 절대원칙 15

저자: 강낙중 l 출판사: 동양북스 l 판형: 152×225 l 출간일: 2017.03.20
ISBN: 979-11-5768-253-9 l 페이지: 280 l 난이도: 초급

부록: MP3 무료 다운로드

정가: 13,500원



15원칙만 알면 나도 자연스러운 영어로 말한다.


영어로 말하기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처럼 쉽게 되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많은 이유 중에 하나는 우리말과 다른 영어의 특징을 알고 그 특징을 살려서 말을 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는 데 있습니다. 문화와 사고방식, 가치관이 다른 언어를 배우고 말할 때는 그 언어의 특징을 알고 말을 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니 영어가 어색하고 자신감이 붙지 않는 것입니다.


가령, 한국인이 영어를 공부할 때 우리말에 해당하는 영어 단어를 찾고 거기에 영어 문법을 적용해도 영어 원어민이 이해할 수 없는 말이 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나에게는 아버지가 있다.’를 영어로 옮길 때, 우리말에 해당하는 단어(I, there is, a father, to me)를 모두 찾고 여기 에 영어 문법을 적용하면 There is a father to me.와 같은 말이 나오는데, 이렇게 같은 경우 have를 사용하여 I have a father.라고 이야기하는 영어 원어민이 사용하지 않는 말을 만들어내는 경우가 수없이 많은 것입니다.


우리말을 생각했으면 그것을 올바른 영어로 나타낼 줄 알아야 하는데, 우 리말 식으로 영어를 하니 말한 영어가 자연스럽지 않고 자신감이 떨어진 상태로 있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인 것입니다.


이 책은 그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쓰인 책입니다. 원어민의 머릿속에서 작동하고 있는 영어의 사용 원리와 표현방식을 체계적으로 배움으로써 한국인이 어려워하는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를 알고, 그를 통해 영어 말하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해소해 주는 책인 것입니다.



★ 책의 구성과 특징


영어로 말하면서도 내 영어는 왜 자연스럽게 들리지 않을까 고민해 본 적 있으신가요? 외국인의 영어가 이질적인 느낌이 들고 거듭 생각해야 비로 소 의미가 와 닿는 경험을 해 본 적 있으신가요? 이 책은 그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영어 원어민들이 어떤 원칙을 가지고 말하는지 그 핵심을 소개하고 여러분이 연습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한 책입니다.


> 한국인이 영어를 말할 때 겪는 어려움을 체계적으로 해결해준다.
> 영어가 왜 문법과 단어만으로 해결되지 않는지를 보여준다.
> 원어민이 해결해주지 못하는 것을 해결해준다.
> 영어식 표현법을 알 수 있다.
> 영어식 사고를 알 수 있다.
> 자연스러운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해준다.



★ 이 책의 구성


1. 영어 말하기 원칙 15가지 주제
우리말과 가장 두드러진 차이를 보이는 영어 말하기 원칙을 15가지 주제로 나누고 친절하게 설명하였다.


2. 우리말을 영어로 변환해서 말하는 연습
우리말과 대비시키는 방식으로 예문을 제시하였다. 동시에 우리말을 영어로 변환해서 말하는 연습을 페이지를 접어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3. Note
표현상 유의점이나 어휘 풀이 등은 Note에 설명하였다.


4. POP UP TEST
예문 중간에 POP UP TEST를 넣어 배운 원칙을 테스트해보도록 하였다.


5. 연습문제
각 레슨의 마지막 부분에 연습문제를 실어 배운 영어 말하기 원칙을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6. 부록
한국인이 어려워하는 다양한 표현방식을 부록으로 실었다.


7. MP3 듣고 말하기
MP3를 제공하여 한국어를 듣고 영어로 말해보는 연습을 음성을 들으면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저자 소개 >


강낙중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언어학과 석?박사과정 수료
동경외국어 대학 연구과정 수료
진주대아고등학교 영어교사 역임
연암공업대학 교수로 재직 중


- 논문
부사적 동사
전치사복제에 관한 연구
ON에 관한 연구
OVER에 관한 연구
진주방언의 이중모음에 관한 연구


- 저서
절대로 헷갈리지 않는 영문법
완벽한 동사 암기법
원어민이 밥 먹듯이 쓰는 영어 구동사
일본어의 기원-일본어는 가야어다